2020-1학기 INNO-SCHOOL 2기 모집안내(~3.31.화)
- 작성자ctl
- 작성일자
- 조회875
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
4월 초 상황을 고려하여 운영 여부 및 일정 공지합니다.
3월 중 모집은 정상 진행하오니, 참여 의지가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.
1. 참여대상
· 2020-1학기 학부 재학생(휴학생, 초과학기생 참여불가)
· 팀당 4명, 최대 10팀 운영(팀원은 최소1명이상 계열혼합 or 전공혼합)
· 신청 팀이 많을 시, 신청내용을 바탕으로 참여 팀을 선발함
2. 과제분야
· 자신이 속한 전공의 학습내용을 활용하고, 구성원과의 협업을 통해 동작구(어린이집, 병원, 교회, 지역 센터, 단체 등)에서
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획
· 기획 된 내용은 전시 사이즈의 포스터로 제작 후 발표
· 다양한 전공지식이 충분히 활용 및 적용이 된 문제해결과정을 제시해야 함
예시) 특정 단체의 연구를 돕기 위한 검사도구 개발하기, 전공 관련 업무 종사자의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하기 등
3. 운영일정
내용 | 기간 | 비고 |
참가신청 | 3.16.(월)~3.31.(화) | -FUN시스템에서 신청 |
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 | 4.3.(금) 예정 | -프로그램 일정 및 유의사항 안내 -창의력, 의사소통능력 관련 워크숍 -팀원 전원 참석 |
학습역량진단 (사전검사)실시 | 4.3.(금)~4.10.(금) | -참여학생 전원 실시 |
모둠별 활동 진행 | 4.6.(월)~6.5.(금) | -팀 활동(최소 6회 이상 팀 모임) |
중간모임 | 5월 중순 예정 | -활동점검 및 전시준비 안내 -각 모임별 활동보고서 제출(1~3회) -팀원 전원 참석 |
평가 및 전시준비 | 6.8.(월)~6.12.(금) | -외부 전문가 활용(3인) |
발표회 및 학습역량진단(사후검사), 만족도 조사 실시 | 6월 중순 예정 | -참여학생 전원 참석 및 실시 -각 모임별 활동보고서 제출(4~6회) |
팀 별 활동비 지급 | ~8월 말 | -활동시간에 따라 차등지급 |
우수 팀 선정 및 시상금 지급 | ~8월 말 | -심사기준 및 심사결과에 의해 선정 |
※상기일정은 프로그램 진행상황 및 센터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4. 참여자 및 팀 의무 사항
· 오리엔테이션(워크숍 포함), 중간모임, 발표회에 모든 팀원참석.
(단, 팀원이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질병 등의 사유가 명확해야 하며 이에 따른 진단서 및 증명서를 제출해야 함
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최종 심사 시 감점 부여)
· 최소 6회 이상 팀 모임, 1회에서 6회까지의 각 모임별 활동보고서 제출(활동내용, 사진, 영수증 등 제출 필수)
· 제출물: A4용지 5매의 리포트, 성찰보고서, 발표용 결과물(포스터 제작)
· 발표회에 팀원 전원 참석
5. 참여자 지원 혜택
· 활동비 지원(영수증 제출 후 지급. 팀 별 30만원)
· 우수 팀 시상 및 상금 지급(최우수 80만원(1팀), 우수 60만원(1팀), 장려 30만원(2팀), 각 팀원에게 1/n 지급)
· 총장 명의 상장 발급
· 추후 동작구청이 주관하는 청년사업 공모에 우선권 부여
6. 신청방법
· FUN 시스템 홈페이지에 팀장이 신청(팀원은 팀장에게 팀명과 팀 패스워드를 받아 추후 신청)
♥신청하러가기♥ → GO 클릭!
7. 문의: 교수학습혁신팀 고수현(신양관202호)/02-828-7136/soohyunko@ssu.ac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