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지원

공지사항

2018-2학기 창의융합메이커 프로젝트 모집안내
  • 작성자
  • 작성일자
  • 조회1,233


1. 참여대상

• 2018-2학기 학부 재학생

• 팀당 3~4명, 최대 10팀 운영(한 팀은 이공계열 학과와 비이공계열 학과 재학생으로 혼합 구성)

• 신청 인원이 많을 시 신청서를 바탕으로 참여대상자를 선발함(신청서에 팀의 아이디어와 특기가 잘 드러나도록 작성하여 제출) 

• 팀 구성시 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이메일(wetsuit@ssu.ac.kr)로 개별 접수 후, 교육개발센터에서 매칭 실시


2. 과제분야

• 일상(학교생활, 지역사회 등) 및 사회적 측면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 및 구현

•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고유 기능이 아닌 다른 기능으로 활용함으로써 삶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도출 및 구현

• 기타 다양한 과제 가능(단, 모든 과제에서 다양한 전공지식이 충분히 활용 및 적용이 된 문제해결과정과 산출물을 제시해야 함)


3. 운영일정


참가신청 접수기간

~9.12까지

디자인씽킹 워크숍
9.14(금)

오리엔테이션

9.18(화) 18:00 벤처관 101호

1차 팀모임(공감하기)

9.19(수)~9.28(금)

특허 관련 특강
9.20(목)
킥오프 미팅
10.2(화)

2차 팀모임(문제탐색 및 정의)

10.1(월)~10.8(금)

3차 팀모임(교수 및 선배 멘토 지도 및 피드백)

10.10(수)~10.19(금)

창의사고기법 워크숍

10.23(화)

4차 팀모임(아이디어 도출)

10.22(월)~11.2(금)

프로포절 발표 및 워크숍

11.8(목)

5차 팀모임(시제품 제작)

11.9(금)~11.23(금)

6차 팀모임(테스트)

11.26(월)~12.7(금)

최종보고회 및 시상식

12.27(목)


※ 상기일정은 프로그램 진행상황 및 센터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


4. 참여자 및 팀 의무 사항

• 오리엔테이션, 중간보고회, 프로포절 발표회 및 최종보고회에 모든 팀원 참석. 단, 팀원이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질병 등의 사유가 명확해야 하며 이에 따른 진단서 및 증명서를 제출해야 함.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최종 심사 시 감점 부여

• 1차∼6차 활동보고서, 중간발표, 프로포절 발표, 최종보고서(PPT, 카드뉴스 및 UCC 등) 및 최종산출물 제출

• 최소 6회 이상 팀 모임, 각 모임 별 활동보고서 제출(활동내용, 사진, 영수증 등 제출 필수)

• 학습역량 사전 및 사후검사에 모든 팀원 참여

• 최종 산출물 공개, 공유 및 본교 교육개발센터 귀속


5. 참여자 지원 혜택

• 활동비 지원( 영수증 제출 후 지급. 팀 별 30만원), 중도 탈락 시 지원금 일체 지급되지 않음

• 우수 팀 시상 및 상금 지급(팀 별 최대 100만원, 각 팀원에게 1/n 지급)

• 스터디 룸 제공

• 총장 명의 상장 발급


6. 제출형식 및 신청방법

• 최종 산출물 제출형식: PPT, 카드뉴스 및 UCC등 디자인 씽킹 절차를 수행한 팀 활동 및 최종 산출물을 시각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형식으로 만들어 제출. (단, 디자인 씽킹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을 수행한 우수활동의 확산 측면에서 UCC형식으로 제출한 경우 가산점 부여)

• FUN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팀장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시 첨부(팀원은 팀장에게 팀 명과 팀 패스워드를 받아 추후 신청)

• 바로 신청하러 가기: http://fun.ssu.ac.kr/ko/creativity/1/view/652


7. 문의: 교육개발센터 (벤처관 409호) / 02-828-7135 / wetsuit@ssu.ac.kr